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정보들

리디셀렉트 11개월 구독권 저렴하게 구입하기 (2020.01.17까지만)

 

요즘 전자책 월정액 구독을 많이들 하시죠?

 

저는 밀리의 서재, 북클럽, 그리고 리디셀렉트까지 세 곳을 이용하고 있어요.

한 달에 2권만 읽어도 본전을 뽑는다고 생각하고 최소 2권씩은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만약 읽고 싶은 책이 밀리의 서재, 북클럽, 리디셀렉트에 모두 있다면 전 어디서 볼까요??

정답은 "1도 고민없이 리디셀렉트에서 본다"인데 왜냐면 리디셀렉트의 장점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이에요.

 

그 장점은 이따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고, 먼저 리디셀렉트 구독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게요!

 

 


 

쿠폰

리디셀렉트 11개월 구독권 저렴하게 구입하기

 

 

리디북스 10주년 기념 이벤트
리디북스 10주년 기념 이벤트

 

 

사실 방법이랄 것도 없는 게, 지금 리디북스 10주년 이벤트를 하고 있는 걸 아시나요?

 

리디북스 10주년 기념 이벤트로 <클래식 클라우드 13권 세트>를 구입하면 리디셀렉트 11개월 구독권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책이 필요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리디셀렉트 11개월 구독권만 따로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이랍니다!

 

 

 

그럼 구독권이 얼마나 저렴한지 계산해볼게요.

 

리디셀렉트의 한 달 구독료는 아티클 서비스가 오픈되면서 6,500원→9,900원으로 올랐습니다.

(아티클 서비스 전까지 구독하는 사람에 한해 6,500원 가격이 유지됩니다.)

 

11개월 X 9,900원 = 108,900원
11개월 X 65,00원 = 71,500원 (12/18 이전 구독자에 한해서)

 

이벤트로 판매 중인 11개월 구독권의 가격은 49,500원, 위의 금액에 비교하니 굉장히 저렴하죠?

만약 리디셀렉트를 처음 이용한다면 처음 한 달은 무료기 때문에 12개월을 5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냉큼 2장을 구입했답니다.

이로써 리디페이퍼 3세대 사은품으로 받은 6개월 구독권까지 합쳐서 리디셀렉트 구독권을 28개월치 갖게 됐어요. ^^

제가 2년 치 구독권을 미리 구입할 만큼 제 기준에 리디셀렉트는 참 괜찮습니다.

 

 

 

 

 


할인 아이콘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구독권만 해도 엄청 할인된 가격이라 그냥 사도 🐶이득이지만 조금이라도 더 절약하고 싶다면 컬쳐랜드 상품권과 스마일캐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저도 이렇게 해서 구독권 2장을 약 1만원 더 할인받아 구입했어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컬쳐랜드 온라인 상품권 10만원권을 저렴하게 사서 컬쳐캐쉬를 충전한다.

2) 옥션/지마켓에서 컬쳐캐쉬를 스마일캐시와 1:1로 전환한다.

3) 옥션/지마켓에서 스마일캐시로 리디셀렉트 구독권을 구입한다. 끝!!

 

 

 

스마일캐시 전환 화면

 

 

 

참고로 컬쳐캐쉬 온라인 상품권은 지마켓에서 상시 93,000원대에 구입이 가능하고, 91,000원으로 판매할 때도 있어요.

지금은 10만원 구매 시 스마일캐시 10%를 더 주는 상품도 판매 중인 것 같습니다.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은 옥션의 경우 마이옥션 - 스마일캐시 - 전환하기에서, G마켓의 경우 나의 쇼핑정보 - 스마일캐시 - 전환하기를 눌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컬쳐캐쉬 외에도 페이코, 하나머니 등 여러 포인트로도 전환이 되니 남는 포인트를 사용한다면 더 절약하실 수 있어요.

 

 

스마일캐쉬로 전환하기 메뉴

 

 

 

 

 


돋보기 아이콘

리디셀렉트 장점 알아보기

 

 

사실 밀리의 서재, 북클럽, 리디셀렉트 3곳을 모두 이용 중이라 장단점을 비교하는 포스팅을 작성 중이었는데...

임시 저장을 해둔 내용이 전부 날아가버렸답니다 ㅠㅠ

 

하지만 다시 자세히 포스팅을 할 예정이라 여기서는 간단하게만 장점을 언급할게요.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리더기를 기준으로 할 때, 독서환경의 쾌적함은 리디북스 뷰어가 압승이라고 생각합니다.

뷰어 메인에서 클릭 한 번으로 리디셀렉트로도, 내가 선택한 책 목록으로도 모두 이동이 가능하니 책을 선택하기도 다운받기도 모두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특히나 리더기에서요.

 

 

 

독서 기록을 좋아한다면 더욱 리디셀렉트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리더기를 제외한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세 곳 모두 원하는 문장에 정확하게 하이라이트(형광펜칠 및 밑줄 긋기)하는 것이 쉽습니다.

 

하지만 리더기에서는 많이 다릅니다.

밀리의 서재에서 하이라이트를 한다는 것은 곧 인내심 테스트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문장이 선택하는 게 너무너무 힘들기 때문에 적당히 타협을 하거나 도중에 때려치우게 되죠.

편집증이 있으시다면 밀리의 서재에서 하이라이트 하시는 걸 말리고 싶습니다.

사실 밀리의 서재 리더기 앱은 슈레기라서 언급할 가치도 없어요. 장점이라곤 1도 없기 때문에... ㅠㅠ

 

 

 

예스24 뷰어는 문장을 정확하게 하이라이트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페이지를 이어서 하이라이트 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한 문장이 페이지로 나뉘면 이어서 하이라이트 할 수가 없다는 거죠.

 

그것보다 더 큰 문제는 하이라이트 한 문장들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하이라이트 문장들이나 책에 한 메모를 보려면 그 책을 열고 들어가야만 가능해요.

 

따라서 북클럽에서 선택을 해제하고 삭제한 책들은 하이라이트 기록을 아예 볼 수가 없습니다.

대신 하이라이트에 공유 기능으로 SNS로 내보내는 것이 가능하지만 하나하나 일일이 공유하기를 눌러줘야 하는 데다 문장이 하나씩 따로 등록됩니다.

만약 하이라이트를 모아서 보고 싶다면 하이라이트를 하나하나 SNS에 등록해주거나 복사한 다음에 다른 곳에 하나로 모아줘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실제로 제가 북클럽에서 읽은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의 하이라이트를 어떻게든 모아보려고 일일이 에버노트에 공유 작업을 하다가 힘만 빼고 포기를 했었답니다...ㅠㅠ

 

 

 

 

 

리디북스 홈페이지의 독서노트
리디북스 홈페이지의 독서노트

 

 

반면에 리디북스는 페이지를 이어서 하이라이트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홈페이지의 마이리디 - 독서노트에 가면 내가 읽은 모든 책들의 메모와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죠.

리디셀렉트의 책도, 대여하고 반납한 책도, 삭제한 책들의 하이라이트도 모두 책 별로 모아서 볼 수 있어요.

 

구매내역만 삭제하지 않으면 언제까지나 볼 수 있는 데다 하이라이트 한 책이 너무 많아서 몇 페이지씩 진열이 돼도 검색 기능도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참고로 리디북스 뷰어에서 예스24 뷰어처럼 하이라이트를 공유하면 말 그대로 SNS에 올릴 수 있도록 이미지로 예쁘게 문장을 만들어준답니다.

 

 

 

밀리의 서재도 홈페이지에서 하이라이트를 '인용문 모아보기'라는 기능으로 모아서 볼 수 있지만 검색 기능은 아직 제공되지 않고 있어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밀리의 서재 리더기용 앱은 비교가치 無... ㅠㅠ 패스하고요.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이 바로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인문>역사 카테고리의 책이 읽고 싶어도 카테고리를 찾아들어갈 수 없어요.

 

메인 화면에서 카테고리별로 추천해주거나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를 보여주는 것, 이렇게 한정된 양만을 볼 수 있을 뿐, 직접 카테고리를 살피며 어떤 책들이 있는지를 볼 수가 없습니다.

인문 > 역사책을 보고 싶다면 다른 서점에서 카테고리를 구경하면서 먼저 책을 고른 다음, 그 책이 밀리에 있는지 검색해야 한답니다. 어처구니없지 않나요?

 

 

또 밀리의 서재는 본문 검색과 사전 검색 기능을 이용하고 싶어도 안드로이드와 리더기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인물이 많이 등장하는 책의 경우에 가끔 '이 사람이 누구더라?'하고 본문 검색 기능을 쓸 때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기나 리더기에서는 이런 기본적인 본문 검색 기능과 모르는 단어의 뜻을 검색하는 사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예 기능이 빠져있고 오직 애플 기기에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 기준에 밀리는 책 보유량이 많다는 것 외에는 장점이 1도 없는 것 같아요...

 

 

나중에 쓸 비교 포스팅을 위해서 간단하게 쓰려고 했는데 흥분해서 길어졌네요 ㅠㅠ

다음에 세 곳의 장단점을 자세히 파헤치는 포스팅을 할 때는 좀 더 정리를 잘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장바구니 아이콘

리디셀렉트 11개월 구독권 구입처

 

 

마지막으로 리디셀렉트 11개월 구독권 이벤트 판매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이미지를 누르면 각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옥션
지마켓
카카오톡 선물하기
위메프
네이버
11번가
티몬
G9(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