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제품 리뷰

샤오미 초정밀 E-ink 온습도계(MHO-C201)

 

샤오미의 초정밀 E-Ink 온습도계를 구입했습니다.

커다란 가습기가 자리차지하는 게 싫어서 안방으로 방출해버렸더니 영 코가 킁킁한 것이, 습도체크를 해야겠더라구요.

게다가 단열 공사 이후로 온도체크도 못해봐서 온도계와 습도계가 필요하던 참이라 바로 구입했답니다.

 

가격은 알리보다 국내에서 구입하는 게 오히려 더 저렴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오픈마켓에서 결제하고 어제 배송받았답니다. (구입가격 13,600원)

 

 

 

 

샤오미 온습도계 패키지
샤오미 온습도계(MHO-C201) 패키지

 

샤오미답게 패키지가 깔~끔합니다.

배경의 키보드와 비교해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앙증맞은 크기예요.

온도와 습도의 수치를 알려줄 뿐이니 클 필요도 없거니와, 크면 오히려 인테리어를 해치니 딱 좋은 크기 같아요.

 

 

 

샤오미 온습도계 스펙
샤오미 온습도계(MHO-C201) 스펙

 

패키지 후면의 스펙에 온도측정은 0℃~60℃까지 가능하다고 나와있네요.

영하는 측정이 안되지만 전 방에서 쓸 거라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

 

 

 

 

샤오미 온습도계의 구성품
샤오미 온습도계(MHO-C201) 구성품

 

키보드 매트 먼지는 나쁜 사람 눈에만 보여...

구성품으로는 온습도계 본품과 거치대, 그리고 부착을 위한 양면 테잎과 자석이 들어있어요.

온습도계는 패키지 사진과 또옥~같이 생겼는데요, 전자잉크인 E-ink의 매력이랍니다. 마치 그림같죠.

 

E-ink를 사용해서 어느 각도로, 어떤 조명에서 봐도 또렷히 잘 보인답니다.

게다가 눈이 편안해요. 제가 리더기를 사랑하는 이유예요 :D

 

거치대엔 귀여운 부엉이가 각인되어 있네요.

 

 

 

디스플레이 설명서
디스플레이 설명서

 

디스플레이 설명서인데요, 위의 큰 숫자는 온도, 아래의 큰 숫자는 습도예요.

우측 상단엔 배터리 부족 알림이, 그 아래엔 섭씨/화씨가 표시되구요.

습도 수치 옆은 귀여운 이모티콘 자리랍니다 :)

 

 

 

이모티콘 종류와 설명
이모티콘 종류 (이미지 출처:FUNSHOP)

 

화면에 귀여운 이모티콘을 표시해서 이것만 보고도 환경이 적절한지 바로 캐치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예쁘면서도 친절해... ㅠㅠ 게다가 저렴해 ㅠㅠㅠㅠㅠ

여러분 이거 웨 안사요?

 

 

 

샤오미 온습도계 배터리
배터리는 CR 2032

 

오우, 지난 달에 만든 따끈따끈한 제품을 받았네요.

배터리가 CR2032이라 살짝 아쉬운데 만약 AAA가 들어갔다면 두께가 더 두꺼워졌겠죠?

그리고 E-ink는 배터리 소모가 적어서 오래쓸테니 문제 없습니다.

 

 

 

샤오미 온습도계 자석 붙일 위치 표시 사진

 

친절해도 너무 친절한 샤오미ㅋㅋㅋ

양면 테이프와 자석을 붙일 위치까지도 예쁘게 표시해뒀네요ㅋㅋㅋㅋ

 

 

 

샤오미 온습도계 작동 사진

 

짠- 작동을 시켜봤습니다.

 

막 개봉을 했더니 포장의 버프로 온도와 습도가 저렇네요 ㅋㅋㅋ

이모티콘이 덥고 건조하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만, 잠시 후 제 온도와 습도를 찾아갔답니다.

이모티콘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ㅋ

 

 

 

페이퍼 프로 옆에 나란히 DP된 사진

 

책장 위, 페이퍼 옆에 나란히 둬봤습니다. 나쁘지 않죠?

 

 

 

모니터 옆에 둔 사진

 

지금은 요렇게 모니터 옆에 두고 쓰고 있어요.

이모티콘이 저러고 있으니까 약간 다마고치같은 ㅋㅋㅋㅋ  목말라하면 가습기 틀어주고 해야겠죠?

그래서 가습기도 새로 샀습니다. 우헤헤 :D

 

 

 

샤오미 온습도계 사진

 

 

오늘로 이틀째인데 현재 온도는 25.3℃, 습도는 43%! 

낮에 보일러가 돌지 않을 땐 23℃후반으로 떨어지기도 해요.

저 아무래도 단열공사 제대로 성공한 것 같죠? 음핫핫핫~ (뿌듯뿌듯)

 

 

영상온도가 측정가능한 온습도계를 찾으시면 망설이지 말고 지르세요.

1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귀요미 온습도계를 겟하실 수 있답니다 :D

다마고치 키우는 기분은 덤

 

 

* 제가 구입한 샤오미 초정밀 E-ink 온습도계 구입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