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게나마 8월 독서결산 합니다.
8월에 읽었던 책들 목록
- 폴 칼라티니 <숨결이 바람 될 때>
- 펄 벅 <대지 (상)>
- 펄 벅 <대지 (중)>
- 펄 벅 <대지 (하)>
- 조경국 <필사의 기초>
- 알랭 드 보통 <불안>
- 아사쿠라 마유미 , 노부타 사요코 <나는 착한 딸을 그만두기로 했다>
- KBS 명견만리 제작팀 <명견만리: 인구, 경제, 북한, 의료 편>
총 8권을 읽었다.
다독하는 분들에겐 적어보이겠지만 평소보다 많이 읽은 양이라 나름 뿌듯하다.
여건이 되는 대로 지금처럼 읽어나가야지.
참, 이 달의 베스트는 당연히 펄 벅의 <대지> 3부작이 되시겠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청소년기에 읽은 사람들도 많던데 난 이제서야 읽어서 조금 부끄럽지만, 혹시 아직 읽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꼭 읽으시라.
'이런 저런 감상들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른하르트 슐링크 『책 읽어주는 남자』 (0) | 2018.06.13 |
---|---|
쓰네카와 고타로 『금색기계』 (0) | 2018.06.02 |
유시민 『공감필법 : 공부의 시대』 (0) | 2017.09.14 |
윤홍균 『자존감 수업』 (0) | 2017.09.11 |
폴 칼라니티 『숨결이 바람 될 때』 (0) | 2017.09.09 |